본문 바로가기
기타

[애드센스] 블로그 하위도메인, 하위도메인 애드센스 적용까지 초간단

by 아이꾸준기술사 2023. 3. 7.
728x90
반응형
728x170

[애드센스] 블로그 하위도메인 만들고 애드센스 적용까지 초간단

안녕하세요. 아이꾸준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블로그로 제2의 월급을 만들기 위해 많이들 노력하고 계실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구글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글은 아래 두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1.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상황

2. 개인 도메인을 구매하여 사용중인 상황

 

두가지에 해당하신다면 이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위도메인을 입히고 애드센스 광고를 손쉽게 적용하는 것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 가장 큰 장점이 하위 도메인을 만들어 다른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아주 쉽게 게제할 수 있다는 겁니다. 힘들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새로운 주제의 글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겁니다. 한번만 승인받으면 여러개의 블로그에 한번에 광고를 게제할 수 있는 겁니다.

 

하위도메인을 입히고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려면 세 단계면 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한다

2) 도메인 사이트에서 하위도메인 주소를 만든다

3) 애드센스에 하위도메인을 추가한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한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티스토리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아이콘을 누르시면 계정관리 버튼이 나타납니다. 계정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고 밑으로 내리면 운영, 개설 현황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새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주소와 이름을 가지고 블로그를 만들면 됩니다.

 

 

2) 도메인 사이트에서 하위도메인 주소를 만든다


저는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메인 주소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관리도 호스팅케이알에서 하고 있습니다. 각자 사용하시는 도메인 사이트가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거의 방법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도메인 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도메인 주소가 있으실 겁니다. 우측에 작업을 클릭하시고 DNS 레코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유형 - CNAME

이름 - 도메인 앞에 들어갈 단어 (luv.ikkujun.com, wow.ikkujun.com 등 도메인 앞에 들어갈 단어는 본인이 원하시는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값 - host.tistory.io (티스토리 기준입니다.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입력해야 할 값이 다릅니다)

 

 

3) 애드센스에 하위도메인을 추가한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셔서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러고 현재 애드센스가 승인된 도메인의 우측에 있는 아래쪽 방향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위 그림 순서대로 클릭하셔서 하위 도메인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하위 도메인은 아까 도메인 사이트에서 만들었던 URL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관리 - 블로그 - 개인 도메인 설정에서 내 주소를

 

이 방법대로하면 다른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쉽게 게제할 수 있습니다.

보안 접속 인증서가 발급이 되고 몇 시간 뒤면 새로운 블로그에 광고가 게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약


이렇게 블로그에 하위도메인을 입힌 후,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한다

2) 도메인 사이트에서 하위도메인 주소를 만든다

3) 애드센스에 하위도메인을 추가한다

 

이 3단계만 한번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어려우실 수 있겠지만, 한번만 따라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데 일부러 도메인을 구매하시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글이 100개 이상 되는 블로그에 도메인을 새로 입히게 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예 새로운 블로그에 도메인을 입혀서 시작할 게 아니시라면, 기존에 활성화된 블로그에 일부러 도메인을 입히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기존에 블로그를 했다가 새로 만들면서 도메인을 사서 시작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저는 도메인을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