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다이소 6공 바인더 펀치 후기 - with A5 6공 링파일

by 아이꾸준기술사 2022. 10. 24.
728x90
반응형
728x170

다이소 6공 바인더 펀치 후기 - with A5 6공 링파일

 

안녕하세요. 아이꾸준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6공 바인더 펀치 후기를 다뤄볼까 합니다.

바인더 다이어리나, 링파일 쓰시는 분들은 바인더가 필요하실 텐데요. 이번에 다이소에서 괜찮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가격: 5,000원

판매점: 전국 다이소

색상: black, white (2종)

 

 

 

사용후기


저는 흰색 6공 바인더 펀치로 골랐습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깔끔합니다. 다만, 쇳덩이라 조금 무겁습니다. 들고다니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펀치 부분을 가장 바깥쪽에 두면, 일반적인 A5 용지에 사용하는 위치에 구멍이 뚫립니다.

 

펀치 위치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마 70mm A5를 가장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저는 70mm 간격으로만 쓰고 있습니다.

 

 

 

링파일 활용후기


다이소에서는 6공 링파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6공 바인더 펀치랑 함께 쓰면 딱 맞습니다. 깔끔하죠?

한번에 10장 정도까지만 뚫을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은 종이가 펀칭기 안으로 들어가지가 않습니다.

 

 

6공 바인더 펀치 장단점 및 요약


<장점>

1. 깔끔한 외관

2. 심플한 디자인

3. 적당한 무게감

4. 저렴한 가격

5. 고정대가 있어 균일하게 종이에 구멍을 낼 수 있다.

무엇보다 저렴하고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 보시듯, 종이 고정대가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원하는 종이 사이즈에 맞게 표시가 되어 있고 딱 그에 맞춰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이에 균일하고 깔끔하게 맞춰서 구멍을 낼 수 있습니다. 5000원 짜리지만, 별게 다 들어가 있습니다!

 

 

<단점>

1. 휴대하기에는 무게가 좀 된다.

2. 가방에 세워서 넣으면 종이 조각들이 다 쏟아진다. (위 사진에서 표시한 빈 공간으로 종이 조각이 다 쏟아집니다.)

 

가급적 한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저기 들고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좀 불편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이소 6공 바인더 펀치 사용후기를 써보았습니다.

6공바인더 펀치가 딱 바인더 입문자 용으로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20공이 제일 튼튼하다고는 하지만, 펀칭기 가격도 비싸서 바인더에 익숙하신 분들이나 바인더를 제대로 써야겠다는 분들이 쓰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인더를 쓰고 싶으신 분들께, 다이소 6공 바인더 펀치와 6공 바인더 링파일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