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블로그에 어떤 글이든 써보세요. 오늘부터.

by 아이꾸준기술사 2023. 4. 28.
728x90
반응형
728x170

블로그에 어떤 글이든 써보세요. 오늘부터.

 

안녕하세요. 아이꾸준입니다.

 

5년 전만해도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지금 5년뒤에 제가 무엇을 하고 있을까를 질문해본다면, 다른 건 몰라도 독서, 블로그 글쓰기는 기필코(?)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독서와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제 인생이 많은 부분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의 어원 - web + log > blog

블로그의 어원 - web + log > blog  안녕하세요. 아이꾸준입니다.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이 공간은 블로그입니다. 영어로 blog입니다. 글을 쓰다가 문득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블로그는 왜 블로그

ikkujun.com

 

 

 

블로그가 사라지지는 않을까요?


 

최근 다음 블로그 서비스를 종료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 블로그를 대체할 수 있는 브런치,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어서 다음 블로그 이용자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도 서비스를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카카오의 소유인 티스토리가 사라질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2022년 9월 30일 다음 블로그 서비스 종료 - 티스토리로 통합 개편

2022년 9월 30일 다음 블로그 서비스 종료 - 티스토리로 통합 개편 안녕하세요. 아이꾸준입니다. 기사를 통해 안타까운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다음 블로그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

ikkujun.com

티스토리 블로그가 폐쇄된다고 해도 네이버, 카카오에서 그 데이터를 보존해줄 것이기 때문에 큰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블로그에 어떤 글이든 써야하는 이유 - 내 인생을 기록하다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기록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기록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우리는 기록하는데 일기장, 다이어리 등을 주로 활용합니다. 실물입니다. 글씨를 직접 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다이어리가 없다면 쓸 수 없습니다.그리고 다이어리를 시간이 지나면 헤지고 손상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손상될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는 언제든 열어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내가 쓴 글을 사람들이 봐주고 그 글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블로그의 장점은 기록입니다. 지난 글들을 보면 내가 이런 생각들을 했고, 내가 이런 글들을 썼구나를 보면서 내가 얼마나 달라졌고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바뀐 내 인생


저는 이과 계열을 전공했기에 글과는 친할래야 친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를 쓸 때도 정말 많이 고생했습니다. 지금은 어찌어찌 회사를 다니고 있긴 하지만, 글쓰기 실력을 키우는 그 시간들이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 제 인생에서 두가지가 바뀌었습니다.

 

1) 기록의 중요성을 느끼다

기록이라는 건, 문자로 적어두는 것을 말합니다. 기록을 해두면 내가 원하는 언제든 꺼내볼 수 있습니다. 기억은 휘발됩니다. 하지만 기록은 영구적입니다. 그래서 이 기록을 블로그에 남겨두면 여러 사람들과 그 기록을 나눌 수 있습니다. 나에게는 작은 기록일지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 글쓰기를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한 '내가 글을 1000개 넘게 쓰면서 많이 성장했구나, 하루하루 짧은 시간이지만 이렇게 모이니 정말 큰 결과를 내는 구나' 등 많은 걸 느끼게 해줍니다.

 

글쓰기는 우리의 잠재력을 실력으로 바꿔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 시작을 블로그로 해보세요. 분명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2) 블로그를 통해 월급 이외의 수익을 누리다

작지만 월급 이외의 수익을 누리고 있습니다. 블로그 만큼 수익을 만들기 좋은 매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매일 꾸준히 글만 쓴다면 누구나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글을 쓰냐, 어떻게 글을 쓰냐에 따라 수익의 크기는 달라지겠지만, 이는 책과 강의를 통해 배우면 일정 이상의 수익은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 제 월세를 충당하고 있습니다. 월급은 그대로 저축하구요. 제 노력으로 쓴 글을 통해 돈을 벌고 그 돈을 월세로 쓰니 너무나 뿌듯합니다.

 

https://ikkujun.com/1097

https://ikkujun.com/1108

 

 

지금까지 블로그에 글을 써야하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여러분들도 일상의 작은 변화를 일으켜 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